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1부]BananaPro Unboxing

 "본 글은 아이씨뱅큐가 진행하는 바나나프로 무상 체험단의 일환으로 ICbanQ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BananaPro 개봉기


요즘 미니PC와 NAS등 다양한종류의 PC나 주변기기들이 많이 광고되고 있지요~

요즘은 인텔 스틱PC등 윈도우가 설치된 미니PC들도 많이 광고를 하고 있지만
 원조는 리눅스를 사용하는 ARM기반의 제품이지요~

대표적으로 개발도상국에 보급하기위해 처음으로 나오고 유명한게 RaspberryPi 입니다.
2011년 연말에 첫 출시되었고 각종 기사들로 유명세를 탓습니다.

저 역시 RaspberryPi로 리눅스에 입문하였고 현재는 다양한 리눅스를 공부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출시된 RaspberryPi는 가격이 저렴하게 하기위해 성능이 좋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RaspberryPi2가 출시되었고 그외에도 다양한 호환제품들이 등장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것이 BananaPi 시리즈! 

오늘 제가 소개할 제품은 BananaPro입니다.

스팩은 BananaPro를 제조하는 LEMAKER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라즈베리파이와 비슷한 가격과 비슷한 성능이지만 WiFi Module을 기본장착하고 SATA Port를 제공하며 MIC와 IR Receiver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요즘 많이사용하는 OTG포트도 지원합니다!

엄청난 장점이지요.

자 그럼 지원받은 BananaPro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지저분하게 뜯었는데 박스 안에 에어캡에 꽁꽁 싸여있는 BananaPro의 모습입니다. 
튼튼해보이네요~
비싸던 싸던 전자제품을 구입하면 개봉하기전에 떨림과 기쁨이 있지요.

 

에어캡 안에는 이렇게 귀엽고 고급진 박스가 또 있습니다~


메뉴얼과 함께 살짝 BananaPro가 보이네요~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메뉴얼 , 본체 , WiFi 안테나 입니다. 안테나에 대한 스팩은정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아서 확인해보겠습니다.

BananaPro를 제공한 iCB에 가면 다양한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 역시 2부에서 활용기에 알려드리겠지만 NAS로 활용하기 위해 쇼트방지를 위해서 아크릴 케이스와
2.5inch HDD 연결을 위해 SATA Cable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구성품에 있는지 몰라서 기다렸는데 없어서 늦게 주문해서 사진이 없습니다. 2부에서 보여드릴께요~)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자 그럼 사이즈를 볼까요?~


왼쪽이 BananaPro이며 오른쪽이 RaspberryPi 의 모습입니다.
크기는 RaspberryPi보다 약간 큽니다.

숫자로 보면 잘 모르겠죠?  또 RaspberryPi없으신분들은 비교도 안될꺼구요.

요즘 iPhone의 필수품인 샤오미 10400mA 보조배터리와 비교해볼께요!


이제 감이 오시나요?~ ^^


다양한 입력/출력 단자들과 칩셋이 보이는데 아래에서 설명해드릴께요!



BananaPro는 다양한 입력/출력 단자를 지원합니다.
RaspberryPi와 차별된 장점만 간단히 소개하자면 우선 Power버튼과, Reset버튼이 있습니다!
엄청난 장점이지요! RaspberryPi는 버튼 없이 전원만 연결하면 부팅되버리지요!
(BananaPro 역시 전원연결하면 부팅되지만 한번 부팅한뒤 버튼을 이용하여 부팅할수 있습니다!)

또 위쪽에 있는 SATA 2.0 Port!!!!!!!!!!
사타 하드를 연결할수 있죠.
요즘 저렴해지고 인기인 SSD도 장착할수 있습니다! 저는 NAS로 활용하기 위해 전용 Cable을 주문한 상태인데 이는 2부에서 
설명드릴께요~!
또 외쪽에 IR Receiver가 있습니다! 엄청나죠! 요즘 휴대폰에는 IR 리모콘 기능이 있어서 이를 이용하여 활용하면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겠죠??




케이블과 WiFi안테나를 장착하여 실제로 사용중인 상태입니다!
WiFi를 이용해서 RJ45포트는 비어있습니다! 엄청 편해요!

자 이제 뒷면을 보시면 다양한 칩셋이 보이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죠? 확인해보시죠!


보시는것처럼 가장큰 부품 4개가 보이는데 가장 오른쪽에 2개는 동일하게 생겼지요?
 RAM입니다! Sk하이닉스 512Mb RAM이 2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 MicroSD카드 슬롯 옆에 보이는 은색이 WiFi칩셋입니다. 802.11 b/g/n 까지 지원합니다.
이정도면 충분한 속도를 낼 수 있지요.

아쉽게 최신방식인 802.11 ac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ac공유기도 보급되기엔 가격이 아직 비싸서 보급되지 않아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아서 만족하실꺼에요!

그리고 ac가 없는 단점보안을 할 수 있는게! 바로 RJ45 유선랜입니다. RaspberryPi와 다르게 1Gbps를 지원합니다!

요즘 기가인터넷이 광고도 하고 보급되는 추세인데 BananaPro는 기가인터넷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단하죠?

이상으로 BananaPro UnBoxing을 보셨는데 2부에서는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한 설정을 따라해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2부 기대해주세요!
 "본 글은 아이씨뱅큐가 진행하는 바나나프로 무상 체험단의 일환으로 ICbanQ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IT >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부]FIT-PCD100 Unboxing  (0) 2015.09.29
[번외]BananaPro Accessory  (0) 2015.07.25
[2부] BananaPro OMV(Open Media Vault) Setting  (0) 2015.07.25
[체험단] [3R SYSTEM]3Rsystem E400 USB3.0 미들타워 PC케이스  (0) 2014.10.21
액정비교  (0) 2013.12.24